2020년 5월 25일 월요일

김 정은 잠적의 함의 (含意) (Kim's Implication of the Disappearance)




Kim's Implication of the Disappearance
Abstract
 

For three weeks, Kim was simultaneously both alive and dead.
 

Competing rumors insisted that Kim was dead. Kim's reappearance ended speculation about a sudden succession.
 

A number of lessons may be gleaned from the false rumors.
 

The Kim regime remains an information black hole. Pyongyang governance is reliant on the health of one individual.
 

And there is no formal succession plan. What happens if Kim dies?


There is no evidence that the next leader would pursue policies any less threatening to its people and its neighbors.
 

To date, succession in North Korea has been a blood sport.
 

The United States should coordinate with Korea and Japan to identify intelligence shortfalls and how to address them.
 
 
김 정은 잠적의 함의 (含意)
 

지난 4월은 김 정은 방정식을 세상에 선물했다. 3주 동안 北집단의 김은 생사 둘 다였다.
 

경쟁적인 소문은 김이 심장마비, 심장수술 실패, 유도탄 폭발로 사망, 뇌사, 그리고 심각한 병을 앓고 있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그는 건강하게 원산 (元山)을 거닐고 있었다.
 

김의 재등장으로 갑작스런 北집단의 승계에 대한 추측은 일단락됐다.
 

그것은 또한 끔찍하게 잘못된 것으로 판명된 출처로부터의 정보를 그렇게 쉽게 전달했던 사람들 사이에서 자기반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정보기관이 하는 것처럼, 그 언론인들은 그들의 출처가 그들이 주장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지, 잘못된 분석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동기가 있었는지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많은 상반된 이론들이 그들이 듣고 있는 말의 타당성에 대한 회의론을 불러일으키지 않았는가?
 

많은 교훈들이 허위 소문의 진원지로부터 생겨날지도 모른다.
 

첫째, 우리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김 집단은 여전히 정보 블랙홀로 남아있다.
 

미국 정보기관이 北집단을 “가장 어려운 대상”으로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보도에 따르면, CIA는 물론 北집단의 각 부처도 이틀 뒤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 김 정일이 사망한 사실을 몰랐다고 한다.
 

둘째, 오랫동안의 한국 관측통들은 우리는 김의 상태를 몰랐고 그가 다시 나타나거나 그의 사망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그들의 가장 강력한 조언이었다.
 

수년에 걸쳐 세 명의 北집단의 지도자들 모두의 사망과 후에 재등장한 관리들에 대한 처형의 많은 헛소문이 있었기 때문에 조심은 받아들여졌다.
 

셋째, 北집단의 통치체제는 건강이 극도로 나쁜 김이라는 한 개인의 건강에 의존하고 있다.
 

그것은 정권 안정의 잠재적 허약성뿐만 아니라 잘못된 권력 이양에 따른 무서운 결과도 강조하고 있다.
 

넷째, 北집단엔 승계계획도 없고, 차기 순위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도 없다.
 

다음 지도자는 김의 여동생, 그의 삼촌, 또는 비 김 씨 일가 고위 관리가 될 수 있다.
 

다섯째, 北집단은 수십 년간 지속된 경제 실정과 국제사회의 제재, 그리고 北집단의 엄격한 COVID-19 고립 조치의 누적된 효과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이 질병으로 北집단은 국경을 폐쇄하고 대외무역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의 무역을 축소하게 되었다.
 

실제로, 北집단은 심지어 국제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국영 밀수도 지휘했다.
 

김이 죽으면 어떻게 되는가? 누가 됐든 간에 다음 지도자가 주민이나 이웃에게 덜 위협적인 정책을 추구할 것이라는 증거는 없다.
 

일부 사람들은 체제 행위를 변명하거나 北집단에 대한 더 많은 양보를 위한 제안 방법으로 “개혁자” 또는 “온건파”의 신화를 영속시켰다.
 

北집단은 막후 후계 구도를 갖고 있을 것이고 김은 그의 유산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을 것이다.
 

이전에도 두 번이나 그랬듯이, 이 집단은 곧 붕괴될 것이라는 예측을 무시하고 대신 다음 세대의 지도자로 영속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핵무기 국가에서의 리더십 승계의 불확실성은 걱정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잠재적으로 위험하다.
 

지금까지 北집단에서의 승계는 혈통 스포츠였다.


이것은 왕좌의 실제 게임이며, 많은 사람들이 철 왕좌에 앉거나 北의 왕이 되고 싶어 할 것이다.
 

많은 최악의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다.
 

김의 갑작스런 사망은 한국에 대한 비난의 폭발이나 내부 붕괴나 체제 붕괴, 내전, 핵무기 통제력 상실의 가능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미국은 정보 부족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하는 방법을 한국, 일본과 조율해야 한다. 미국은 한국과의 군사훈련도 재개해야 한다. 
 

이것은 싱가포르 정상회담 이후 평양의 상호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보류되어 왔다.
 

그러나 기대했던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우리의 연합군 억지력의 저하를 무릅쓰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미국은 또한 최대 압박을 가하는 데 있어서 사정을 봐주는 일은 멈춰야 한다.
 

北집단과 중국의 제재 위반에는 미국의 독자적인 법 집행을 적극적으로 시행행해야 한다.
 

트럼프 행정부는 또한 미군의 해외 주둔 비용에 대한 동맹국의 엄청난 분담금 증액 요구는 철회해야 한다.
 

김의 최근의 잠적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北집단의 실질적인 지도체제 전환과 잠재적 위기에 어떻게 집단적으로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예행 연습을 제공한 셈이다.

MUSIC
Una Furtiva Lagrima
Luciano Pavarotti
https://www.youtube.com/watch?v=YOA0mxmSfsM
 























 

댓글 없음:

댓글 쓰기